지회소개 주요사업 자원봉사후원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사진마당
   
 
2019.06.19 장애인극기대회(문수골산장)
  소풍나들이를 통하여 회원들의 기초체력 증진 및 재활의욕 고취를 도모하고 회원들간의 단합된 시간을 마련함으로써 삶의 활력소를
제공하기 위함.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 한마음 축제"
  부천시 한마음축제 추진위원회 회장 조영섭 회장은 5월2일 부천마루광장(부천역 북부광장)과 채림웨딩홀 뷔페에서 장애인가족과, 후원자, 자원봉사자 등 1천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 한마음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제25회 경기도 장애인 축제한마당"
  지체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고취하고, 장애인의 문화예능분야 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건강한 사회를 건설하는 장이 마련될 필요성이 있어 우리 지회도 함께 나눔의 문화와 가치를 공유하는 행사에 15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됐다.
   
   
"2019년 부천시지회 힐링 숲길 체험"
  부천시지체장애인협회 기초생활수급자 대상으로 3월20일 바우처 카드를 활용하여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청평자연휴양림에서 화분만들기, 손수건 제작, 휴양림 가로수길 걷기 등 다양한 문화 행사에 참여했다.
   
   
"2019년 정월대보름 척사대회"
  부천시지체장애인협회(회장 조영섭)는 26일 오전 10시 지체장애인협회 1층 재활 체육실에서 회원 간 화합과 친목을 위한 새봄맞이 척사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부천시의회 김동희 의장을 비롯하여 원혜영 국회의원, 권정선 도의원, 박정선, 박순희, 양정숙 시의원, 한국당 이음재 원미갑 당협위원장, 문재권 후원회장, 장애인단체의 회원 및 가족을 비롯한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2018년 장학금 전달식, 장애인과 시민의 문화예술 축제"
  부천시지체장애인협회(회장 조영섭)와 지체장애인 후원회(회장 문재권 주식회사 바로건설 대표이사) 주최하는 “제1회 부천시 어울림 축제” 행사가 2018년 12월 27일(목) 오후2시부터 제1부, 2부 행사로 3시간 동안 경기도 부천시 소사어울마당 소향관에서 개최되었다.
   
   
"2018년 효사랑 합동 고희잔치 행사 개최"
  가정에서 적절한 보살핌을 받지 못하는 장애인어르신 다섯분에게 잔치를 열어 드리는 행사로,평소 바쁜 생업과 어려운 형편으로 인해 칠순이 넘으신 대상으로 실시되었습니다.
   
   
2018년 부천시지체장애인 대상 극기대회
  매년 지체장애인들에게 체육활동을 통해 장애인들의 기초체력 증진과 재활 의욕을 고취시키고 서로 단합되어 장애인의 삶의 활력소를 제공합니다.
   
   
장애인의 날 기념 ‘한마음 축제’
  매년 4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부천시 모든 장애인들과 비장애인들이 벽을 허물고 함께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효사랑 장애인 합동 고희잔치
 
매년 5월경 어려움 속에서도 꿋꿋히 가정을 지키며 삶을 지켜오신 장애인 어른신들을 위하여 진정한 효와 사랑이 가득한 고희잔치를 열어드립니다. 매년 신청자 중 대상자를 선정하여 가족 및 회원여러분들과 함께 즐거움과 감동이 함께하는 잔치를 벌이고 있습니다.
   
   
장애인 수련회(극기대회)
 
몸이 불편하다는 편견과 스스로의 나약함을 이겨내고, 체력증진 및 재활의욕을 고취시킴과 동시에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되어 모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화합과 극복의 장입니다.
   
   
일일찻집 & 맥주데이
 
겨울의 문턱을 넘어선 11월경 추운 겨울 소외된 이웃과 장애인 가정을 위하여 일일찻집&맥주데이를 엽니다. 따듯한 차 한잔과 맥주 한 잔 속에 내 이웃과 장애인들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담아 열리는 이 자리에는 매년 1000여명의 손길이 찾아와 행복한 겨울을 준비합니다. 이 행사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 전액은 장애인가정 및 불우청소년 장학금으로 쓰여지고 있습니다.
   
   
송년회 및 장학금 전달식
 
한 해를 마감하는 12월. 한 해동안 보내주신 정성과 일일찻집&맥주데이를 통해 마련된 따뜻한 후원의 손길로 생활이 어려운 장애인가정과 불우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물질적으로 풍요롭지 못하지만 밝은 미래를 선도해 갈 능력있는 청소년들에게 미약하지만 그 능력을 맘껏 발휘 할 기회를 제공하고 후원자들에게 후원과 봉사의 기쁨을 독려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합니다.